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에게 홈택스를 이용해서 서류 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안내를 해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밖에 나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요즘에는 전자민원 서비스가 참 잘되어져있어요. 그렇기 떄문에 집에서도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세금이나 소득과 관련된 업무는 국세청에서 담당하고있죠.
위에는 국세처에서 운영하고있는 전자 민원 서비스인 홈택스입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서 민원처리를 하시면 되는데요.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게 되었다면 다양한 메뉴중에서 '민원증명'이라고 되어진 메뉴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링크도 달아드릴게요. 홈택스
민원증명 메뉴를 눌러주시게 되었다면 이렇게 구성이 되어진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우측에 보시면 '민원증명신청'이라고 되어져있는 부분이 나오실거에요.
이부분을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로그인창이 나오게 되실건데요. 본인이 신고한 소득에 관한 내용을 조회하는것이니 보안상 이렇게 로그인 과정을 거치셔야합니다.
그럼 이렇게 신청을 하시는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으로 체크해두시게 되면 신청과 함께 바로 소득확인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실수가 있게 되어집니다. 아주 간단하니 따라서 여러분들도 신청을 하시고 발급을 편리하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